애니 보면서 그림공부 방법 


애니메이션 감상을 하면서 정말 이쁜 그림체 또는 나에게 딱 맞는 취향의 그림을 찾기도 합니다. 그 후에 나도 이렇게 이쁜 그림을 그려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내가 원하는 그림을 어느 순간 그리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쉽게 접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그림체 애니 찾기 


제일 중요한 부분 입니다. 나의 취향이 아닌 그림체의 만화를 보아도, 그림을 그릴 때 내가 좋아하는 그림을 그려야 즐겁게 그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억지로 싫어하는 그림체의 애니메이션을 굳이 감상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림체가 종류가 있는건 아니지만, 대중적으로 사람들이 인식하는 유형의 그림체 3가지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이 떠올리는 대표적인 느낌의 애니메이션을 그림으로 예시를 들고 왔습니다. 

일본애니그림체



<일본 애니 그림체 >

일본 애니메이션은 전 세계에서 강국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일본 애니 그림체 안에서도 여러가지 그림체의 종류가 많은데, 장르별로 꽤나 특징이 있습니다. 순정만화 장르의 애니는 눈이 크고, 옷은 레이스가 달린 옷을 입은 여자 주인공이 꽤 많은 편이기지만, 모두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공포,스릴러 애니메이션의 경우에는 반대로 오히려 단순하게 그려진 경우도 더 많습니다. 
한국애니그림체



<한국 웹툰 애니 그림체 >

한국 웹툰 애니 그림체는 대부분 선이 일본 애니 그림체에 비해서 조금 얇게 그려지는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또한 학창물이 매우 인기 이기 때문에 교복 디자인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면 즐겁게 그림 공부가 가능 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한국웹툰은 격기3반,사냥개들이니, 너무 많은 선택지가 있어서 고르기 힘드시다면 한번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미국애니그림체



<미국 애니 그림체 >

미국 애니 그림체는 누가봐도 미국의 캐릭터 라는게 티가 많이 납니다. 특히나 마블,디시 코믹스,디즈니 등이 전부 미국 그림체 입니다. 각각의 특징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를 보게 되면 바로 서양의 그림체라는게 인식이 될 정도 입니다. 

좋아하는 캐릭터 디자인 찾기 


내가 좋아하는 그림체의 애니메이션을 찾았다면, 등장인물을 살펴 봅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내가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 디자인을 선택 합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내가 그냥 좋아하는 캐릭터 보다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유는 그림연습은 독학으로 공부하면 생각보다 많이 질리는 시간도 있기 때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랜시간 캐릭터 디자인을 내가 좋아해왔던 취향을 고르는게 제일 좋습니다. 

좋아하는 캐릭터 모작하기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를 공책에 그려 봅니다. 전공을 하기 위함이 아니라, 즐기면서 그리는 게 목적이기 때문에, 못 그려도 괜찮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그립니다. 

여기서 조금 꿀팁을 드리자면, 처음 그림공부를 할 때 바로 모작을 하면 똑같이 그리기 어렵습니다. 이럴때 공책에 네모칸을 여러개 그리고, 그 위치에 딱 보이는 부분을 그리면 쉽습니다. 최근에 김락희님의 유튜브를 보고 따라해 봤는데, 훨씬 모작이 잘 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결론 


오늘은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그림을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우리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닌,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 그리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그림을 못 그린다고 해서 스트레스를 크게 받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 욕심이 생긴 다면, 기초적인 선긋기 연습을 하면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