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음악공부 방법

썸네일


주제가 음악인 애니메이션 찾기 


우선 음악공부를 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들기 위해서 자극을 받을수 있는 음악이 주제인 애니메이션을 찾습니다. 음악이 주제인 애니메이션은 매우 많지만 그 중에서 피아노에 관련된 부분이 현실적으로 음악공부 하기에 좋습니다. 

제가 직접 보고 피아노 공부하기 좋은 음악 관련 애니메이션을 몇 개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애니메이션 외에도 재미있는 악기에 관련된 애니메이션은 매우 많습니다.

  • 피아노의숲
  • 4월은 너의 거짓말
  • 노다베 칸타빌레
  • 언덕길의 아폴론
  • 금색의 코르다 

애니메이션 보면서 분석하기 


애니메이션을 보면 피아노를 연주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재즈피아노 음악의 장르 이기도 하고, 클래식 장르가 나오기도 합니다. 애니 속 음악이 나올 때 내가 마음에 드는 곡을 하나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그 애니메이션 음악의 악보를 온라인에서 구매 합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한 뒤에 한번 더 내가 마음에 들었던 장면을 봅니다. 그리고 그 캐릭터가 연주하는 이유, 태도 등 내가 원하는 대로 분석해 봅니다. 이후에는 애니 속에 나온 음악을 스스로 분석해 보도록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예시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 


오늘은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피아노를 연습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개인마다 수준의 차이는 있지만, 피아노 연습이 하기 싫을 때 피아노에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다시 마음을 잡고 꾸준하게 연주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애니메이션을 감상 하면서 악기를 연습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