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레슨 피아리노 결제한 이유 



썸네일




원래 네이버 카페 중에서 차차와 피아노 놀이에서 자주 활동을 했는데, 이후 부터 점점 차차선생님이 온라인 레슨을 확장하게 되면서,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피아리노를 결제하고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거의 작곡 이론 관련이나, 클래스101, 클래스유 같은 기한이 정해져 있고 1대1 맞춤 수업이 아닌 강의는 거의 들어 본적이 없는데, 피아리노를 통해서 처음으로 맞춤 강의를 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비대면 피아노레슨 수업 피아리노 장점


비대면 레슨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보다 별로 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저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간혹 오프라인 에서는 나의 사생활 까지 물어보는 선생님들도 존재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이 솔직히 부담스럽기는 합니다.

하지만 비대면 수업은 그런 것 없이 오로지 수업에 집중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저는 이런 부분들이 정말 좋았습니다.


1.장소에 상관없이 레슨 영상 시청 가능


피 내일 오프라인 수업이 아니기 때문에 내가 어디에서든 영상을 시청해서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내가 헬스장을 간다고 하면 휴대폰으로 런닝머신을 하면서 피아노 레슨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2.실전 연습 및 이론 과제


보통 레슨만 하고 끝나는 오프라인 학원도 많지만 매일 1강 씩을 수강할 때마다 미션이 있기 때문에 하나 씩 과제를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운 내용이 휘발되지 않고 장기 기억으로 오래 남아 있게 됩니다. 우리가 초등학교 때 숙제를 매번 해 왔던 것처럼 그러한 형태로 피아리노 온라인 레슨이 진행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선생님 피드백 가능


피어리노의 가장 좋은 점은 실제로 피아노 레슨을 하는 선생님의 피드백을 쓸 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꼭 내가 레슨을 하는 날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내가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선생님이 카톡으로 매우 자세하게 이 부분에 관련된 내용을 설명해 줍니다.


제가 정말 좋았던 점은 선생님이 매우 친절했고 요즘에도 선생님들 중에서 매우 쉬운 질문을 하면은 직접 찾아보라고 하고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도 꽤 많습니다.

저는 피아리노 피아노 레슨 강의 중에서 온맘다혜 님의 기초 피아노 강의를 수강 매우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줘서 정말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보통 선생님들 중에도 친절하지만 씌운 것을 매우 어렵게 설명하는 사람이 있지만 제가 들은 온맘다혜 님의 피아노 온라인 레슨 강에는 매우 쉽게 초보자의 입장에서 배려를 해 주셔서 설명을 해 줘서 정말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예시를 들자면 피아노 코드 중에서 C 코드 3화음을 암기를 한다고 가정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제가 오프라인에서 겪었던 경험인데 이 당시에 저는 작곡 이론과 화성학 이혼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레슨을 들었습니다.

이론에 대한 설명을 단 한마디도 하지 않고 단순하게 외우라는 말만 했는데,처음에는 제가 머리가 좋지 않아서 그렇다고 생각 했습니다. 이 강의를 듣고 나서 부터는 선생님이 얼마나 쉽게 설명을 잘 하는 가에 대해서도 매우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피아리노의 단점


사실 크게 단점을 느끼지는 못했지만,그래도 결제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단점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온라인 치고는 비싼 가격 


피어리노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일반적인 영상 강의만 보고 수강하는 형태가 아니라 일대일로 맞춤형 온라인 레슨 강의이기 때문에 가격대가 상당히 비쌉니다.

다른 온라인 레슨에 비해서는 꽤나 비슷한 가격으로 결제해서 수업을 듣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기한 종료 후 강의를 듣지 못함 


피어리노 또한 온라인 레슨 기간이 있기 때문에 일정한 기간이 종료되면 그 뒤에부터는 온라인 강의를 다시 수강하기 위해서는 또 한 번 돈을 결제해서 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피아리노는 일대일 맞춤 레슨이 끝나고 나서 한 달 정도는 영상을 다시 반복해서 볼 수도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예전에는 이게 저는 장점으로 느껴지긴 했지만 이제는 클래스 유에서 돈을 조금 더 결제하면 영상 강의를 평생 무료로 볼 수 있는 강의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원래 장점이었지만 단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마무리


제가 피아리노를 론칭 한 줄 얼마 안 됐을 때 들었던 강의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제가 들었던 강의 외에도 매우 다양한 피아노 선생님들의 온라인 강의가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만 원을 피아노 레슨을 선택해서 즐겁게 온라인 레슨을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