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개제 제한 이슈 정리 


썸네일




티스토리를 오랜시간 해온 분들은 아시겠지만, 티스토리를 처음 시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솔직히 말하면 당장 그만 두고 워드프레스 또는 구글블로그스팟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현재 광고 개제 제한 때문에 많은 티스토리 유저 분들이 잘못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문구가 뜨고 있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현재 개제 제한 사건 전에 그전의 사건이 한번 있는데 그 때부터 짚고 넘어 가도록 해야 합니다. 

1. 티스토리 화재사건


티스토리 화재로 인해서, 그 당시에도 많은 티스토리 유저 분들이 불안해 했습니다. 저 또한 그 때부터 불안감을 느껴서 구글블로그 스팟과 워드프레스를 준비 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현재 재시작한 상황 입니다. 워드프레스 보다 구글블로그 스팟을 먼저 시작한 이유는,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블로그스팟이 더 익숙할 것입니다. 또한, 무료이며 빨리 익숙해 지기 때문 입니다. 

이 때 화재사건이 났을 때 대처를 잘 하지 못해서  많은 티스토리 유저 분들이 당황하기도 했습니다. 



위에 기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트리팩이 많았던 티스토리 유저분들의 수익 또한 매우 많이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광고 삽입 이슈 


현재 티스토리가 상단에 무려 광고를 2개나 붙여서 광고를 넣고 있는데, 이것으로 인해서 실제로 정상적으로 블로그를 하고 있는 사람들 조차도 광고 개제 제한을 당한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2차로 구글블로그스팟, 워드프레스로 많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기사가 났습니다. 정상적으로 글을 제대로 쓰는 블로거들이 수익적인 면에 많은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제일 위험한 것은 애드센스 영구계정 정지 입니다. 본인이 규칙을 위반한게 아니라 카카오 측에서 위반을 하는 상황이 온다면, 억울하게 잘못은 남이 했지만, 내가 피해를 심하게 보는 꼴이 되어 버리게 됩니다. 

티스토리 하위 도메인 이슈 


현재 티스토리를 하위도메인을 씌우고 작업하게 되면, 실제로 티스토리에 티스토리가 넣은 애드센스 광고가 뜨지 않는다는 카더라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수집해 봤지만, 실제로 그렇게 하고 나서도, 애드센스가 위에 뜬다는 반응이 더 많은 듯 합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이건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 합니다. 누군가 티스토리에 하위도메인 관련해서 문의를 넣었는데, 하위도메인도 자신들의 광고를 넣을 예정이라는 답변이 온 것도 보았기 때문에 스킨을 바꿔도, 하위도메인을 바꾸어도 광고가 나오는 것에는 변함이 없다고 보여 집니다.